
국립부경대학교는 디지털스마트부산 아카데미 사업단 학생팀이 9일 벡스코에서 열린 ‘2025 U-BDIA AI·SW 페스티벌-사이드 프로젝트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했으며, 인공지능·소프트웨어 최신 기술을 공유하고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립부경대에서는 AI프로젝트과정 수료생 5개 팀(CREDITNEWS, JOLO, WalkerHOLIC, SEEQ, i cane see) 21명이 참가해 프로젝트를 전시했다. 이들과 함께 부산 7개 대학 30개 팀이 참여해 커뮤니티 활동, 현직자 상담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참가 학생들은 멘토링과 개발 환경 지원을 통해 프로젝트를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며, 오는 12월에는 프로젝트 평가와 함께 시상식이 진행된다.
또한 부대 행사로 열린 ‘BDIA ICT 골든벨’에서는 국립부경대 강재완·강주현·정지우 학생팀이 금상(상금 30만 원), 김상엽·김수림·최지희 학생팀이 동상(상금 10만 원)을 수상했다.
노맹석 디지털스마트부산 아카데미 사업단장은 “SW 전문인재를 키우기 위해 운영한 SW 아카데미의 수료생들이 공모전과 전시회 참여 경험을 토대로 사회 각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SNS 온라인 슬롯 사이트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