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슬롯 나라교는 의료미용과가 7월 15일 염광메디텍고등학교, 16일 판곡고등학교를 찾아 2026학년도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각 학교 3학년 담임교사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염광메디텍고에서는 안명원 부장교사, 전이슬 교사, 판곡고에서는 이태윤 부장교사가 참석했다. 경복대 측에서는 입학홍보처 김순희 부처장, 의료미용과 정연선 학과장, 이정은 교수를 포함한 교수진이 함께했다.
설명회는 ▲2026학년도 입학전형 안내 ▲의료미용과 학과 소개 ▲1:1 입시상담 ▲교사와의 면담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경복대 의료미용과는 2026학년도부터 성형미용전공과 메디컬스킨케어전공이 신설되어 보다 전문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임을 소개했다.
이정은 교수는 “2023년 대학정보공시 기준 96.7%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한 의료미용과는 병의원과 보건계열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최적의 학과”라고 설명하며 높은 진로 연계성과 전문성 강화를 강조했다.
염광메디텍고 안명원 부장교사는 “메디컬뷰티과와 보건간호과 학생들에게 매우 적합한 전공으로, 학생 진로 지도에 유익한 정보였다”고 말했다. 또한 판곡고 이태윤 부장교사는 “보건계열의 새로운 진로를 제시하는 학과로, 높은 취업률이 학생들의 관심을 더욱 끌 것”이라며 학과 운영 성과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경복대 의료미용과는 앞으로도 고교 방문 설명회를 통해 진로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학생 중심의 맞춤형 입학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달해 나갈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