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전경. 사진=세종대 제공
세종대 전경. 사진=세종대 제공

세종대학교는 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세종 아빠 입시학교, 엄마 진로학교’라는 이름의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오는 7월 30일 대양AI센터 12층 대양AI홀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종대 전공자율선택제 안내를 비롯해 자녀와 함께하는 진로진학 설계, 2026학년도부터 적용되는 대입 환경의 변화와 전략 등에 대한 심층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입시 결과를 기반으로 한 지원 전략도 함께 소개된다.

세종대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학사제도 및 군계약학과 관련 부스를 운영한다. 세종대 군계약학과는 ▲사이버국방학과(육군) ▲국방AI로봇융합공학과(해병대) ▲우주항공시스템공학부 항공시스템공학 전공(공군) ▲국방AI융합시스템공학과(해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첨단 국방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변재문 입학처장은 “이번 행사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 대입전형 및 진로진학설계 정보를 제공해 대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기획됐다"며, "학생과 학부모들이 예측 불가능한 미래사회에 대응하는 것을 넘어, 미래사회를 주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공교육 전문가들과 대학 입학사정관들이 입시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교교육과 대학이 긴밀히 연계되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카데미 참가 신청은 7월 15일부터 세종슬롯 사이트교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세종대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 환경 속에서도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