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학과. 사진=광주여대 제공
스포츠학과. 사진=광주여대 제공

광주여자대학교 스포츠학과는 9월 29일 어등관 3512호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관 『2025년 학과동행(취업) 프로그램』의 일환인 취업집중특강-실전취업전략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AI 시대 채용트렌드 이해 및 AI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주제로 미앤미교육컨설팅 백희원 대표가 강사로 참여했다. 강사는 채용 트렌드 분석과 AI 기반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실무적인 취업 전략을 전달했다.

특강은 ▲AI 기술이 채용에 적용되는 방식과 2026년 채용 트렌드 변화 분석 ▲학과별 채용공고 및 직무 분석을 통한 자기소개서 전략 수립 ▲생성형 AI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작성 실습과 프롬프트 기법 학습 ▲개별 작성 초안에 대한 피드백 및 개선 활동 등 실습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AI 시대 채용 환경 변화를 이해하고 직무 분석 기반의 맞춤형 자기소개서 작성 역량을 강화했다.

스포츠학과 김성은 학과장은 “AI와 데이터 기반으로 변화하는 채용 환경에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학과 특성을 반영한 실질적인 진로·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특강을 통해 재학생들은 AI 기술을 실전 취업 전략에 접목하고 자기 주도적 진로 설계를 구체화할 수 있었다. 광주여자무료 슬롯교 스포츠학과는 앞으로도 현장 중심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여자대학교는 2026학년도부터 스포츠재활학과를 신설해 스포츠재활·지도·산업 분야 전문 인재 양성에 나설 계획이며,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기보배 교수가 합류해 학생들에게 실무 중심 교육과 다양한 현장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