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대학교는 9월 25일 제2도서관에서 ‘찰리와 과자공장을 만나다!’를 주제로 ‘2025 oh Happy 도서관 Day’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술 전자자료 활용도를 높이고 학생들의 학습과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동시에, 평택대 창학 113년 역사가 기록된 제2도서관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메가 슬롯 구성원 대상 학술전자정보 소개와 시연, 다채로운 이벤트로 구성돼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는 평택대 이동현 총장, 기획경영본부 장희선 본부장, 총무처 박종민 처장, 대외협력실 오은영 실장, 도서관 박현규 관장 등이 참석해 재학생 경품 추첨 이벤트 시상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찰리와 초콜릿공장’ 콘셉트의 다양한 과자 제공, 라키비움 소개와 투어, ‘과자 PICK 이벤트’, ‘인생네컷’ 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DBpia, EBSCO Discovery Service, 교보문고 전자책 등 참여 업체의 학술 전자자료 전시와 이용 안내도 함께 진행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박현규 도서관장은 “지난 몇 년간 ‘세상에 없는 도서관’을 목표로 완전히 탈바꿈시키고자 노력해왔다”며, 도서관이 라키비움, 인권도서관, 정년이 드림존, 빈백존, 모래멍존, 오해피존, 뷰가 있는 열람석 등 활기찬 공간으로 변화했음을 강조했다. 또한 학생들의 행동과 관계를 깊이 연구하여 진정으로 필요한 공간과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동현 총장은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기획해 학생들이 캠퍼스에서 행복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수고한 도서관 구성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단순히 책을 읽는 공간이 아닌 구성원 간 소통과 나눔, 즐거움이 있는 행복한 장소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