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LIG넥스원 상반기 기술직 채용설명회 및 인사초청 특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방위산업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재학생들에게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직무 정보와 취업 전략을 직접 전달하고 방산 산업의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10일에는 LIG넥스원 인사담당자인 천방율 프로와 임종연 프로가 기업 소개와 함께 기술직 직무 설명, 복리후생, 채용 절차,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준비 요령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했다. 현직 인사담당자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은 기업 문화와 현장 분위기를 생생히 접할 수 있었고, 방산 분야 기술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진로 설정에 도움을 받았다.
11일에는 LIG넥스원 이건혁 생산부문장이 학교를 방문해 ‘한국 방산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그는 LIG넥스원의 기술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 전략을 소개하며 “방위산업은 단순한 제조업이 아닌 첨단 기술 융합 산업으로, 자동화와 친환경 공정, 글로벌 공급망 구축 등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인재가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이재용 총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진로 설정과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산업계와의 연계를 강화해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