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암대학교가 9월 6일 교내 캠퍼스에서 예비 수험생과 학부모 430명을 초청해 ‘2026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K-스마트팜 기반 첨단 실습시설과 농축산 특성화 교육 과정을 공개하고, 수시모집 전형 정보를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스마트축산계열 ▲스마트원예계열 ▲동물보호계열 등 3개 그룹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육근열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연암대의 신입생 충원율 18년 연속 100%, 취업률 충청권 1위, 장학금·학생 1인당 교육비 실적 등 대학의 우수 성과를 소개했다. 이어 계열별 전임교원이 교육 과정과 진로 연계 프로그램, 입시 전략을 안내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했다.
2부에서는 최신 실습시설과 학생생활관, 캠퍼스 주요 편의시설 탐방이 진행됐다. ▲스마트축산계열은 ICT 실습센터, 스마트 낙농 착유사 ▲스마트원예계열은 스마트팜 클러스터, 과수원, 가드닝 실습정원 ▲동물보호계열은 반려동물 교육관과 실습센터 등 계열별 첨단 공간을 공개했다. 특히 지난 7월 개관한 무인 자동화 수직농장 ‘그린테크 이노베이션센터’와 모듈형 온실 12개를 전격 공개해 최신 스마트 농업 기술과 교육 역량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육근열 총장은 “LG가 설립하고 LG가 지원하는 K-스마트팜 허브대학인 연암대학교는 스마트농업 기반 현장 중심 실무 교육을 통해 미래 한국 농업기술을 선도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며 “오늘 설명회를 통해 예비 수험생과 학부모가 대학만의 스마트농업 교육 철학과 첨단 실습 환경을 직접 체험하며 진로와 진학을 구체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암무료 슬롯 게임교는 9월 8일부터 9월 30일까지 2026학년도 수시 1차 모집을 진행하며, 모집 요강과 지원 방법은 입학 홈페이지(https://iphak.yonam.ac.kr) 또는 대표전화(041-580-1009)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