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식. 사진=한서대 제공
협약식. 사진=한서대 제공

한서슬롯 사이트교는 지난 20일 태안캠퍼스 본관에서 방위산업진흥협회와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 내 방위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위산업진흥협회는 방위산업 경쟁력 향상과 수출 촉진, 방위산업 관련 조사 및 연구 등을 수행하는 전문기관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글로컬대학 참여 및 지원을 통한 지역 방위산업 기반 조성 ▲첨단 방위산업 관련 공동 연구·세미나 및 프로젝트 추진 ▲방위산업 관련 업체 재직자 교육 프로그램 운영 ▲회원사 인턴십 및 취업 연계 과정 개발 ▲산·학연계 RISE사업 및 계약학과 과정 운영 ▲교직원 및 임직원 인력 교류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협약의 원활한 이행을 위해 정책협의회와 분야별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하고, 상시적인 정보교류와 세부 실행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서대 함기선 총장, 정한석 항공부총장과 방위산업진흥협회 최병로 상근부회장, 김기호 전무이사 등 13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협약식 이후 한서대 태안비행장과 태안UV랜드 등 교육시설을 둘러보며 지역 방위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함기선 총장은 “한서대학교는 항공, AI·우주, 무인항공기 등의 교육 및 기술 연구에 최적화돼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한민국의 미래 군사력 건설에 큰 발전과 선진화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