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11일 서울북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2층 교육장에서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항공사 채용 동향 및 취업 전략’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국내외 항공사 인력 채용 확대 상황을 반영해 마련됐으며, 우리드림 CS교육 주혜림 대표가 강연자로 나섰다. 강의는 ▲항공사 채용 트렌드 분석 및 직무별 특징과 요구 역량 ▲국내외 항공업계 취업 전략 등을 중심으로 진행돼, 항공업계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했다.
특강에는 만 34세 이하 항공사 취업 희망 지역 청년들이 참석했으며, 강연 후 질의응답을 통해 실제 채용 준비 과정에서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구체적인 진로 준비 방향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호림 대학일자리본부장(바이오공학전공 교수)은 “덕성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역 청년들에게 맞춤형 취업 상담과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울 북부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 등 지역 자치와의 연계 활동을 통해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덕성여대는 서울 북부지역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 대학 중 하나로, 서울북부고용센터가 주관하는 ‘서울 북부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에 참여하고 있다. 이 네트워크는 지방자치단체와 취업 유관기관 등 21개 기관이 협력해 청년층의 복합적 취업 애로 요인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며, 대학 연계를 통한 취업 전문 컨설팅, 현직자 멘토링, 취업 특강 등을 제공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